본문 바로가기

리큅LD 가정용 고추건조기 추천 모델과 가격비교

반응형

가정에서 고추를 말리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효율적이고 위생적인 방법은 건조기를 이용하는 거다. 가정용 고추건조기를 검색하면 대부분 식품건조기가 검색된다.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리큅사의 LD시리즈다. 오늘은 고추건조기를 이용해 가정에서 고추를 건조하는 방법과 소형 고추건조기 추천 모델과 가격비교 결과를 공유해 본다. 지금 바로 다양한 고추건조기 모델의 가격비교 결과가 궁금하다면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가정용 '고추건조기' 가격비교 검색 결과

 

[[나의목차]]

 

가정용 고추건조기

가정에서 고추를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과 건조 후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방법이 있다. 냉동보관은 냉동실의 여유 공간이 필요하고, 건조보관은 건조기가 필요하다. 다양한 요리 활용성에는 건조보관이 유리하다. 맛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은 건조한 고추를 냉동보관하는 방법이다.

 

업소용과 가정용의 차이

가정용과 업소용의 차이점은 용량이다. 고추건조기는 상자안에 열기를 뿜어주는 단순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실제 예전에는 몇 개의 팬과 발열체인 히터 장착으로 자작해 쓰기도 했다. 좀 더 쉽게 설명하면 라면박스에 구멍을 뚫어 그 구멍을 통해 헤어드라이기 토출구를 집어넣으면 건조기가 된다. 지금도 가끔 급하게 의류나 신발을 말릴 때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다.

 

다시 고추건조기 이야기로 돌아와서, 업소용과 가정용은 단순히 용량 차이라고 보면 된다. 농가가 아닌 일반가정에서 고추를 말리는 경우는 용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식품건조기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실제로 가정용 고추건조기로 검색해 보면 대용량이 아닌 이상 거의 식품 건조기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식품건조기에 진심인 리큅 LD시리즈

가정용 소형 식품건조기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는 많다. 우리가 잘 아는 신일전자, 한일전기, 키친아트등 소형가전 제조회사라면 거의 다 취급할 정도로 건조기 수요가 많다. 그중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리큅사의 LD시리즈를 간단히 소개해 보려고 한다.

 

사실 식품건조기는 어느 회사나 성능이 비슷하다. 고려해야 할 사항은 성능보다는 가격, 디자인, AS정도가 아닐까 생각한다. 리큅LD시리즈를 이야기하는 건 선택의 폭이 넓고 AS가 잘 된다. 그리고, 주방가전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라 신뢰감이 조금 더 높다는 것 외에는 없다.

 

리큅(lequip)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식품건조기 가격비교

8개의 식품건조기 사진과 모델명, 가격이 있는 이미지
식품건조기로 가격비교사이트에서 검색한 결과 - 본문 하단 링크를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같은 제품이라고 판매몰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이 난다. 리큅 소형 건조기의 경우 대부분 1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지만, 가끔 10만 원 아래에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가격비교는 필수다. 쇼핑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나 첫 구매할인 등을 이용하면 훨씬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아래 페이지는 고추건조기라는 키워드로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검색한 결과다. 가정용 뿐 아니라 농가용 고추건조기도 있다.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신일전자 등 다양한 회사 제품도 찾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아래 검색 결과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단연 리큅사의 LD-918B 모델이다.

 

가격비교 사이트 '고추건조기' 검색 결과 (판매대수로 정렬)

 

고추건조기로 검색하면 총 27개 모델이 검색된다. 그 중 검색결과 대부분 모델이 리큅사의 LD시리즈다. 그만큼 많이 팔렸고, 인기가 많다는 증거가 된다. 농가용 고추건조기는 건영과 신일이 가장 많다.

 

고추를 맛있게 건조시키는 방법

요즘은 농가에서도 고추를 수확하면 건조기를 이용해 고추를 말린다. 100% 태양열로 말리는 것보다 건조기와 실외건조를 병행하면 오히려 맛의 풍미도 더해지고, 빚갈도 좋다고 해서 많이 쓰는 방법이다. 이해하기 쉽게 목록형으로 정리해 봤다.

 

  1. 수확한 고추는 48시간 정도 바람이 잘 통하는 실내에 보관한다.
  2. 이렇게 이틀정도 숙성된 고추를 깨끗한 물에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한다.
  3. 물기가 어느정도 빠진 고추를 건조기에 넣어 말린다. 건조기에 넣기 전 꼭지를 따자.
  4. 건조기 온도를 65도에 맞춘 후 6시간 정도 말린다. (80% 정도 마르게 된다.)
  5. 건조된 고추를 이틀 정도 햇볕에 말린다. (고추의 크기가 제각각이기 때문에 건조상태를 잘 살펴봐야 한다.)
  6. 햇볕이 충분하지 않다면 다시 건조기를 60도로 맞춘 다음 6시간 정도 말린다.

 

여유가 된다면 건조과정에서 맨 위칸의 트레이를 가장 아래로 옮긴 후 트레이를 차례대로 한 칸씩 위로 올려주면 좋다.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고추가 골고루 마르게 된다.

반응형

댓글